한국의 기차역과 열차내 충전서비스

Last Updated: 1월 13th, 2024By Categories: 기차이용방법Tags: ,


대부분의 열차에는 전원콘센트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승차권을 구입할 때 역창구에서 전원콘센트가 있는 좌석을 요청하거나 코레일톡, 레츠코레일 그리고 다양한 웹플랫폼을 통한 모바일 예매서비스에서 직접 원하는 좌석을 지정하세요.

 

최신형 고속열차인 KTX-이음은 모든 좌석에 전원콘센트 뿐만 아니라 무선충전기까지 설치되어 있습니다.

무선충전을 지원하지 않는 핸드폰은 무선충전이 되지 않습니다. 무선충전기의 옆에 있는 USB충전타입이나 전원콘센트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KTX는 창쪽 좌석에 전원콘센트와 USB충전타입이 있습니다.

 

KTX-산천, SRT에는 좌석 아래쪽에 2구의 전원콘센트가 있습니다.

 

ITX-청춘에는 출입문 양쪽의 1열 좌석에만 2구의 전원콘센트가 있습니다.

 

ITX-새마을은 출입문 양쪽의 첫 번째에서 세번째열 좌석까지 2구씩의 전원콘센트가 있습니다.

 

무궁화호는 출입문 양쪽의 1열 좌석에만 2구의 전원콘센트가 있습니다. 다만, 무궁화호 열차는 객차 편성에 따라 출입문 좌석에 콘센트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무궁화호 열차는 4호차를 이용해 보세요.

4호차는 통근형객차로 정기권과 입석 이용객을 위해 좌석이 지정되지 않은 도시철도형 좌석에 전원콘센트와 간이테이블 그리고 식음료자판기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어느정도 규모가 있는 기차역에는 대부분 다양한 타입의 충전기를 갖추고 충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 글